just be lived

제가 10월 1일, 썼던 포스팅 입니다. <LG전자 LTE관련 특허 1위, 퀄컴은 2위?>
그리고 10월 11일 'Newipbiz'라는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포스팅이 게제되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의 본문에 따르면 LG전자 측은 "2008 LTE 단말칩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LTE 기술을 쌓아왔고 외부기관의 조사결과를 갖고 경쟁사의 이의제기를 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미 LTE 관련 특허 1위라는 포브스의 기사를 인용한 국내 언론보도 자료가 쏟아진 상태고, 은근슬쩍 알게 모르게 옵티머스 LTE 단말기 마케팅에 해당 뉴스를 이용하는 모습까지 보여온 상황입니다. 그런데, 공식적인 해명은 도외시 한 체, 과실만 따먹겠다는 심산인지 의문입니다. 정확히 LTE 특허 관련 기사가 보도된 이후 LG 전자의 주가는 단기간 약 11%나 상승했었던 사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경제신문은 해당 정보를 인용해 별도의 사설<퀄컴에 역전 기회 만들어낸 LG전자>까지 실었구요. 

외부에서 뭔가 상황이 앞뒤가 맞지 않을 경우, 문의하고, 해명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처사라 생각되는데, LG전자의 태도가 "외부기관의 조사결과를 갖고 경쟁사의 이의제기를 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 하다." 이라니 실망일 따름입니다. 위 문장에서 언급된 '경쟁사'는 아마도 삼성전자나 기타 휴대폰 제조업체일 것으로 추측됩니다만, 해당 기사에서 의문을 제기한 주체를 적시하지 않아,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문제제기가 이뤄졌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온갖 기사에 LTE특허 세계 1위라는 내용을 곁들여 LG전자에 대한 내용을 전개하고 있는데, 어떻게 이렇게 광범위하게 확고부동한 사실인것 처럼 사용되는 정보에 대해 그 확인절차 및 공식적인 언급을 회피하는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LG전자가' LTE관련 특허 점유율 1위'라는 사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합리적인 방식으로 사실확인을 해 줄 수 있음에도, 그렇지 못한 태도를 보이는 LG전자의 대응을 문제삼는 것입니다. 혹여나 명예훼손 비슷한 걸로 소송걸까봐, 안써도 될 말을 덧붙입니다. 워낙 소송이 남발되는 세상이니까요... 


<클릭하시면 확대된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Google 뉴스 검색 화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saygj.com BlogIcon 빛이드는창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보고 갑니다 ^^

    2011.11.14 15:43
  2. 별헤는밤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런데 애초에 LG가 낸 조사도 아닌데 다른 회사가 너네가 왜 1등이냐 할 때, 우리 이래서 저래서 이렇다 하는것도 웃기지 않나 싶네요.

    2012.02.21 20:16

1 2 3 4 5 6 7 8 9 10 ··· 22 
BLOG main image
just be lived
0.9%
by Zetetic

카테고리

Posted by Z (45)
thinking about (22)
review (7)
journal (4)
stuff (2)
scrap (6)
classical music (1)
poem (3)